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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올해 모나코 요트 쇼에 전시된 화려한 슈퍼요트들

by 소소한 일상 행복 2023.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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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며칠 동안 국제 럭셔리 요트 부문의 유명 인사들이 모여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값비싼 슈퍼요트들이 한 항구에 모이는 특별한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올해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모나코 요트 쇼에는 약 3만 명의 방문객이 프랑스 지중해 연안의 작은 나라에 모여 요트 캘린더에서 가장 화려한 행사가 될 것입니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하는 이 권위 있는 슈퍼요트 박람회에는 전 세계의 잠재적 구매자, 디자이너, 제작자, 공급업체, 중개인 및 슈퍼요트 애호가들이 모여듭니다.

올해 모나코 요트 쇼에 전시된 화려한 슈퍼요트들
올해 모나코 요트 쇼에 전시된 화려한 슈퍼요트들

웅장한 디스플레이

슈퍼요트 컨설턴트인 마르셀라 로이어는 CNN 트래블에 "지금 이 만은 정박 중인 요트들로 가득 차 있고, 길이도 50m가 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지금 이곳은 거물급 요트들이 정박해 있는 곳입니다." 모나코 요트 쇼의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책임자인 요한 피자르디니는 모나코의 포트 헤큘레에서 4일 동안 열리는 이 쇼를 "업계의 정점"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는 CNN 트래블에 "45척의 요트가 이곳에서 세계 시장에 데뷔할 예정"이라고 말합니다. "선단의 절반이 2년 미만입니다. 슈퍼 요트 산업의 상위 세그먼트의 정점입니다.

모든 업계가 기다려온 순간이죠." 모나코에 살고 있는 로이어에 따르면, 요트 업계의 거물급 선수들에게 이 쇼를 놓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전시회에 참석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리고 경쟁업체는 '오, 저기 봐요, 더 이상 전시회에 오지 않네요'라고 말하죠. "그래서 모두가 브랜드 인지도와 가시성을 위해 참석합니다. "

슈퍼요트 디자인의 진화

올해 인상적인 슈퍼요트(80피트(24미터) 이상 크기의 요트) 라인업에는 이탈리아의 바다 그룹 요트 회사인 테크노마르가 건조한 43미터 파워 카타마란 디스 이즈 잇과 이탈리아 페리니 나비 조선소에서 건조된 세계 최대 세일링 카타마란 아트 익스플로러(하루에 최대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박물관 보트)가 포함되었습니다.

"이 요트는 요트 디자인과 요트 사용의 진화를 보여줍니다."라고 피차르디니는 말합니다. "아트 익스플로러와 디스 이즈 잇은 우리가 익히 보던 모터 요트와는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트 익스플로러는 떠다니는 박물관입니다.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여행용 요트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요트 쇼에서 이 요트를 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독창적입니다." 피차르디니는 요트 디자인의 이러한 변화를 최근 몇 년 사이에 등장한 젊은 세대의 슈퍼요트 소유자들 덕분이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사고방식을 가진 새로운 고객들의 참여 덕분에 요트가 변화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더 젊어졌어요. 기성세대가 아니라요." 이탈리아 조선소 로시나비가 런던에 본사를 둔 디자인 스튜디오 비트루비우스와 협업하여 건조한 65.7미터의 트라이데크 슈퍼요트 알케미(Alchemy)와 50미터 크기의 세련된 제트 블랙 및 "위스퍼 그레이" 색상의 탱크나 요트 그레이(Tankoa Yachts)도 주목할 만한 선박 중 하나죠.

지속 가능성 초점

이탈리아 조선소 바글리에토의 T52 라인 중 최초로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장착한 52미터 바글리에토 T52는 로시나비 최초의 하이브리드 요트인 49.9미터 노 스트레스 투와 함께 올해 데뷔하는 또 다른 슈퍼요트입니다. 올해 초 인도된 요트 제조업체 아멜스의 60 시리즈 두 번째 슈퍼요트인 60미터 엔투라지도 처음으로 전시됩니다. 네덜란드의 선박 건조 업체인 히센은 이번 행사에서 아마레 II, 오렐리아, 마이 로열티, 반틈 등 4척의 요트를 선보이고 있으며, 독일 요트 건조 업체인 뤼르센은 전시된 요트 중 가장 큰 97미터의 카린시아 VII와 2억 4310만 달러에 판매 중인 91미터의 레이디 라라를 라인업에 포함시켰습니다.

지속 가능한 설루션과 친환경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모나코 요트쇼의 지속가능성 허브가 2년째를 맞아 다시 모나코 요트쇼에 돌아옵니다. 피차르디니는 올해 지속가능성이 주요 주제이며 많은 콘퍼런스가 이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10년 전만 해도 지속 가능한 설루션을 위한 연구에 대해 이야기할 때만 해도 그다지 확신하지 못했습니다."라고 그는 인정합니다. "결국 지속 가능성은 선택 사항이었죠. "이제 설루션은 더 실행 가능하고 가시적입니다. 그리고 사고방식도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요트 제작에 있어 선택 사항이었던 개발이 오늘날 요트 제작의 필수 요소로 바뀌었습니다."

매출 감소

슈퍼요트 타임스에서 발행한 모나코 요트쇼 시장 보고서 2023에 따르면 8월 중순에 30미터 이상의 슈퍼요트 5,695척이 운항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2021년 기록적인 판매 증가 이후 시장은 둔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9월 초 신규 요트 판매는 34% 감소한 반면 중고 요트 판매는 약 25% 감소했습니다.

"수치는 개선되겠지만, 시장의 실적은 의심할 여지없이 2022년에 뒤처질 것이며, 이는 이미 2021년이라는 예외적인 시장 정점 이후 훨씬 더 느린 해였습니다."라고 보고서는 지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하락세가 2024년에도 계속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경제 전망과 금리가 안정되면 내년에는 시장이 반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슈퍼요트 시장 정보 제공업체인 BOATPro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개 시장은 2022년에 판매된 슈퍼요트의 총가치가 20% 감소했으며, 중개업자가 판매한 보트의 총 요청 가격도 하락했습니다.

피자르디니는 매출 감소의 원인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일부 고객들이 요트를 타는 것에 대해 '카르페 디엠 사고방식'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죠."라고 그는 말합니다. "2년 전에 수요가 많았던 것은 코로나 기간 때문이었습니다. "붐이 일었죠. 작년과 비교하면 요트 수요 측면에서 여전히 좋은 해입니다. 올해도 많은 기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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